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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년 4월 식품안전 영양 식생활 교육
작성자 장희주 등록일 21.04.27 조회수 51

()내리 GO~ () GO~"

삼백(三白)이란 설탕소금, 트랜스 지방을 말한다.

그동안 맛깔스러운 음식의 탄생에 한 몫 했던

이 삼백(三白)이 알고 보니 비만, 고혈압, 당뇨

주요 생활 습관 병을 만드는 주범으로 밝혀지며

삼백의 섭취에 대한 비상등이 켜지기 시작했다.

소금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물질이며, 우리 몸에서

신경신호를 전달하도록 도와주고 근육이 잘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며 몸속의 수분 량을 적당하게

유지시켜준다. 나트륨을 오랜 기간 동안 많이

먹으면 고혈압이나 심장병, 신장병, 위염 등

여러 가지 질병이 생길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하다.

설탕에는 다른 영양소가 거의 없고 칼로리만 높아

빈 영양소라고 하며, 빨리 흡수되기 때문에 피곤할

때 먹으면 바로 에너지를 내지만, 많이 먹으면

우리 몸에 지방으로 저장이 된다.

지방은 우리 몸의 성장을 발달시키고 에너지를

공급하며 우리 몸을 따뜻하게 유지시키며 체내

장기를 보호하는 반면 다른 영양소에 비해 1g

9Kcal를 내는 고에너지 영양소 이므로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비만이 되거나 동맥경화 등 심혈관계 질환에

걸리기 쉽다.

삼백(三白)의 섭취를 완화시켜 줄 수 있는 것으로

컬러푸드를 추천하는데 컬러푸드는 색깔도 예쁘고

성인병 예방이나 노화, 암 예방 등 우리 몸에 좋은

12조의 식품이다. 가지, 피망, 오이, 브로콜리,

토마토, 당근 등 보라색, 초록색, 노랑색, 빨간색,

주황색 등의 채소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한

항 노화 및 항암 식재료이다. 이 컬러푸드 중의

삼색(三色)푸드를 식탁위에 올려 삼백(三白)으로부터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자.

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청, 부산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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