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중학교 로고이미지

진로·진학정보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드림레터 제 2019-08호 도전하는 마음을 담은 기업가정신
작성자 이주섭 등록일 19.07.02 조회수 102
첨부파일
"스스로를 브랜딩하며 만드는 기업가정신"
하고 싶은 일을 나만의 브랜드로 만들다
어느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창업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했다. 남들이 원하는 것이 아닌.” 많은 사람들이 애니메이션 속편은 망하기 쉽다고 생각했지만, 이 창업가는 수정에 수정을 거듭하며 사람들의 편견을 깨고 영화 <토이 스토리>의 흥행을 이어나갔습니다. 토이 스토리를 성공시킨 창업자들은 당시 유명한 사람도 아니었고, 세상에서 크게 인정받고 있던 사람들도 아니었습니다. 각자가 겪은 일상의 경험을 영상으로 만들어내는 강한 개성의 소유자들에 불과했죠. 자동차 세차장에 갔다가 를, 수족관에 갔다가 <니모를 찾아서>를 생각했을 뿐입니다. 자신의 경험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과정에 대하여 제작자 3인 중 한 명인 스티브 잡스는 ‘점을 선으로 연결하는 과정’이라고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은 모두 나만의 관점을 뚜렷하게 갖고 혁신하는 도전, 즉 기업가 정신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이들이 영상으로 자신을 사람들에게 알렸듯 당신도 당신만의 무언가를 가지고 세상과 소통하며 당신의 생각, 당신의 브랜드를 세상에 널리 알리세요.
이전글 드림레터 제 2019-09호 두려움을 극복하는 여러 가지 직업가치관
다음글 드림레터 제 2019-07호 배우는 삶을 만드는 법